반응형
I. 현실세계 비즈니스의 디지털화, 모델링의 개요
가. 현실세계 비즈니스의 디지털화, 모델링의 정의
- 현실 세계를 이해하기 쉬운 형태로 변환하기 위해 단순화, 추상화, 구조화, 가시화를 하는 모델
II. 현실세계에서 모델링의 필요성과 Inside-out 전략
가. 단순화, 구조화를 통한 가시화 방안, 모델링의 필요성
구분 |
필요성 |
핵심 |
Business 구체화 |
- 현실세계의 업무 프로세스를 추상화 하여 분석 |
-Process Map |
- 이해관계자 간의 의사소통 도구로 활용 가능 |
-Value Proposition |
|
IT System 구현 |
- 정보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정보 분석 |
-개념/논리/물리 모델링 |
- 현실세계 업무 프로세스를 이해하기 쉬운 형태로 전환 |
-Diagram, CURD매트릭스 |
나. 기업 내부자원의 확장 적용 방안, Inside-out 전략 설명
구분 |
필요성 |
핵심 |
핵심자원도출 |
- 기업내부의 핵심 자원을 도출하여 분석 |
- Data, Structure |
프로세스도출 |
- 기업내부의 핵심 프로세스를 도출하여 분석 |
- Process, Style |
모델링 |
- Key 자원 및 프로세스를 추상화 및 구조화 |
- Modeling |
구현 |
- 가치 및 수익 창출 가능한 시스템 및 Business 구체화 |
- IT System |
반응형
'IT기술노트 > IT경영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로스 해킹(Growth Hacking) (0) | 2021.02.08 |
---|---|
마케팅 전략 체계 (0) | 2021.02.07 |
Re-Shoring (0) | 2021.02.07 |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 (0) | 2021.02.07 |
바이모달 IT(Bimodal IT) (0) | 2021.02.07 |
린 스타트업(Lean Startup) (0) | 2021.02.07 |
TOC(Theory of Constraints) (0) | 2021.02.07 |
만감도, 목표탐색, 최적화 분석 (0) | 2021.02.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