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 성장을 위한 의지, 그로스 해킹의 개요
가. 그로스 해킹(Growth Hacking)의 정의
- 제품이나 서비스의 핵심 지표를 파악하고 분석하며 사용자의 흐름을 따라 개선해가며 시장을 확장시키는 마케팅 기법
- 성장을 위해서라면 해킹을 해서라도 목적을 달성하겠다는 스타트업 정신
나. 그로스 해킹의 특징
- 타겟별 차별 접근, 가설기반 검증, 시행착오 중심
II. 그로스 해킹의 AARRR 모델
모델 |
설명 |
Acquisition (획득) |
다양한 채널로부터 유저가 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 |
Activation (활동) |
첫 방문에 대한 유저의 즐거운 기억 |
Retention (유지) |
반복적인 제품 사용 및 유저의 재방문 비율 |
Revenue (수익) |
유저의 활동이 수익이 되는 비율 |
Referral (매출) |
사람들에게 추천 및 공유를 할 정도로 제품을 좋아하는 비율 |
III. 그로스 해킹의 개선 계층
계층 |
설명 |
분석 트래킹 |
사용자 정보, 로그를 필요에 따라 수집하고 분석 툴로 모니터링 하는 인프라를 통해 분석 및 측정 수단의 개선 |
기능개선 |
A/B 테스트나 LPO, 서버의 업그레이드, 서비스 내의 이벤트 및 할인 실시, 푸시 알람 기능 등 각각의 기능을 개선하는 것 |
설계변경 |
서비스의 여러 기능이나 전체로의 영향을 미치는 범위를 변경하는 방법 |
전략책정/재고 |
전제 전략을 개선하는 것으로 서비스 및 제품의 존재 및 운영 전체를 다시 생각해보는 활동 |
반응형
'IT기술노트 > IT경영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0) | 2021.02.13 |
---|---|
ISMP(Information System Master Plan) (0) | 2021.02.08 |
ISP(Information Strategy Planning) (0) | 2021.02.08 |
BABOK(Business Analysis Body Of Knowledge) (0) | 2021.02.08 |
마케팅 전략 체계 (0) | 2021.02.07 |
Re-Shoring (0) | 2021.02.07 |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 (0) | 2021.02.07 |
현실세계 비즈니스의 디지털화, 모델링 (0) | 2021.02.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