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술노트/IT경영전략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by 비트코기 2021. 2. 13.
반응형

I. BPO 개요

가.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의 정의

   - IT 집약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정의된 성과측정 체계를 가지고 해당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외부 전문 업체에 위임하는 행위

나. BPO의 종류

   - 공급망 관리, 운영, 경영지원, 영업/마케팅/고객지원


II. BPO의 도입 프로세스 및 단계별 활동

가. BPO의 도입 프로세스

나. BPO의 단계별 활동

단계

활동

설명

1단계

사전 검토 및 기획

- 경영층 지원 확보 및 팀 구성

- 프로젝트 가이드라인 설정

- 내부 평가 및 일정계획표 작성

- 내부 의사소통, 범위 설정 및 RFP 준비

2단계

제안 평가 및 벤더 선정

- 제안평가기준 선정, 제안 평가, 벤더 선정

3단계

협상 및 계약

- 협상 전략 및 과정 수행, 계약 체크리스트 정리

- 시작 회의 및 실행

4단계

서비스 수준 및 성과 측정

- 서비스 수준(SLA_), 계약 사후 검토, 지속적인 개선

- 공급자 검증

반응형

'IT기술노트 > IT경영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ITAM(IT Asset Management)  (0) 2021.02.13
ISO 20000  (0) 2021.02.13
e-SCM(e-Sourcing(or Service) Capability Model)  (0) 2021.02.13
MRO(Maintenance, Repair and Operation)  (0) 2021.02.13
IT아웃소싱  (0) 2021.02.13
ITIL 4.0  (0) 2021.02.13
ITIL(Information Technology Infrastructure Library)  (0) 2021.02.13
ITSM(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 Management)  (0) 2021.02.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