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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BPO 개요
가.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의 정의
- IT 집약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정의된 성과측정 체계를 가지고 해당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외부 전문 업체에 위임하는 행위
나. BPO의 종류
- 공급망 관리, 운영, 경영지원, 영업/마케팅/고객지원
II. BPO의 도입 프로세스 및 단계별 활동
가. BPO의 도입 프로세스
나. BPO의 단계별 활동
단계 |
활동 |
설명 |
1단계 |
사전 검토 및 기획 |
- 경영층 지원 확보 및 팀 구성 - 프로젝트 가이드라인 설정 - 내부 평가 및 일정계획표 작성 - 내부 의사소통, 범위 설정 및 RFP 준비 |
2단계 |
제안 평가 및 벤더 선정 |
- 제안평가기준 선정, 제안 평가, 벤더 선정 |
3단계 |
협상 및 계약 |
- 협상 전략 및 과정 수행, 계약 체크리스트 정리 - 시작 회의 및 실행 |
4단계 |
서비스 수준 및 성과 측정 |
- 서비스 수준(SLA_), 계약 사후 검토, 지속적인 개선 - 공급자 검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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