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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기술노트/IT경영전략

e-SCM(e-Sourcing(or Service) Capability Model)

by 비트코기 2021. 2.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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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e-SCM 개요

가. e-SCM(e-Sourcing(or Service) Capability Model)의 정의

   - 아웃소싱 전체 절차에 관한 93개의 Best Practice를 체계화하여 업무개선 지침으로 활용하고 제공업자의 능력수준을 평가할 수 있도록 만든 모델

나. e-SCM의 특징

   - 기존 모델(ISO, CMM)을 벤치마킹, 5단계 Capability Level 인증 체계


II. e-SCM의 구성 및 역량레벨

가. e-SCM의 구성

구성요소

설명

조직관리

- 조직체계 수립, 성과 측정 및 관리, 고객과의 관계 수립

인력관리

- 기술 습득, 능력 개발, 동기부여 및 지속

사업운영

- 요구사항 이해, 양질의 서비스 제공, 서비스 수준의 지속적 개선

기술

- 적절한 기술 구현, 최신 기술 유지, 보안 관리

지식관리

- 경험 이용, 정보 분석, 조직 혁신

- 서비스 공급자의 실행 과제를 조직/인력/사업운영/기술/지식관리로 분리하고 Best Practice 제시

나. e-SCM의 역량레벨

역량레벨

서비스공급자

고객

레벨 5

- 2년이상 레벨4 수준 지속, 프로세스 혁신

- 지속적 서비스 제공

레벨 4

- 전문지식과 혁신적인 업무성과

- 환경변화에 능동 대응

레벨 3

- 측정관리, 통제가능, 지속적 경험 및 학습

- 서비스 예측 가능

레벨 2

- 서비스 전달, 요구사항 절차 수립

- 서비스 품질 개선

레벨 1

- 정형화된 시스템, 절차 부재

- 서비스 안정화 기능 상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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