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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e-SCM 개요
가. e-SCM(e-Sourcing(or Service) Capability Model)의 정의
- 아웃소싱 전체 절차에 관한 93개의 Best Practice를 체계화하여 업무개선 지침으로 활용하고 제공업자의 능력수준을 평가할 수 있도록 만든 모델
나. e-SCM의 특징
- 기존 모델(ISO, CMM)을 벤치마킹, 5단계 Capability Level 인증 체계
II. e-SCM의 구성 및 역량레벨
가. e-SCM의 구성
구성요소 |
설명 |
조직관리 |
- 조직체계 수립, 성과 측정 및 관리, 고객과의 관계 수립 |
인력관리 |
- 기술 습득, 능력 개발, 동기부여 및 지속 |
사업운영 |
- 요구사항 이해, 양질의 서비스 제공, 서비스 수준의 지속적 개선 |
기술 |
- 적절한 기술 구현, 최신 기술 유지, 보안 관리 |
지식관리 |
- 경험 이용, 정보 분석, 조직 혁신 |
- 서비스 공급자의 실행 과제를 조직/인력/사업운영/기술/지식관리로 분리하고 Best Practice 제시
나. e-SCM의 역량레벨
역량레벨 |
서비스공급자 |
고객 |
레벨 5 |
- 2년이상 레벨4 수준 지속, 프로세스 혁신 |
- 지속적 서비스 제공 |
레벨 4 |
- 전문지식과 혁신적인 업무성과 |
- 환경변화에 능동 대응 |
레벨 3 |
- 측정관리, 통제가능, 지속적 경험 및 학습 |
- 서비스 예측 가능 |
레벨 2 |
- 서비스 전달, 요구사항 절차 수립 |
- 서비스 품질 개선 |
레벨 1 |
- 정형화된 시스템, 절차 부재 |
- 서비스 안정화 기능 상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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