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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기술노트/IT경영전략

ISO 20000

by 비트코기 2021. 2.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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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ISO 20000 개요

가. ISO 20000의 정의

   - ITIL을 기반으로 IT 아웃소싱 운영체계를 평가하도록 제정한 국제 심사/인증 표준


II. ISO 20000의 구성도 및 구성요소

가. ISO 20000의 구성도

- ITIL을 기반으로 Part1(인증규격), Part2(서비스 관리 실행 지침)으로 구성

나. ISO 20000의 구성요소

항목

설 명

Part 1 (인증규격)

-IT서비스 관리에 대한 요구사항

-IT서비스 제공 조직이 IT서비스 관리에 착수, 실행, 유지관리에 필요한 요구사항

Part 2 (실행지침)

-내부 감사자에 대한 지침을 제공

-서비스 개선 및 인증을 준비하는 서비스 제공조직에 대한 지침을 제공

ITIL

-효과적인 IT서비스를 관리하기 위한 모범 사례(Best Practice)

-서비스 전략/설계/이전(전환)/운영/지속적 개선의 라이프 사이클로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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