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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CPC, CPM의 비교
구분 |
CPC (Cost Per Click) |
CPM (Cost Per Million) |
개념 |
온라인 광고를 본 이용자가 배너 등의 광고를 클릭한 횟수를 기준으로 매체사에게 광고비를 지불하는 광고 단가 산정 기법 |
광고가 1000회 노출될 때를 기준으로 광고비를 책정하는 방식, 1000회 노출에 대해 광고비를 지급하는 정액제 방식 (배너광고) |
광고방식 |
타겟 노출(Pull 방식) |
무작위 노출(Push 방식) |
타겟여부 |
관련 키워드 검색자가 곧 Targeting User |
성별, 나이, 노출 섹션 등 타겟팅 가능 |
광고유형 |
키워드 광고 |
배너 광고 |
진행형태 |
키워드, 제목, 설명 문구 등 Text로 진행 |
Event, Branding, Web Site 런칭 등과 함께 기획 진행 |
장점 |
검색 타겟팅 된 고객에게 노출 |
해당 페이지 접속시 배너 노출로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 |
단점 |
배너광고 대비 1/4 노출, 노출량이 적음 |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어 구매 및 회원 전환이 매우 저조 |
평균CTR |
3% ~ 10% (키워드에 따라 편차) |
0.05% ~ 0.1% (배너소재 및 기간에 따라 편차) |
- CPI (Cost Per Impression) : 광고가 1회 노출될 때를 기준으로 광고비를 책정
- CPA (Cost Per Action) : 광고를 내 건 것만이 아니라 그 광고를 통해 원하는 실적 발생시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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