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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기술노트/IT경영전략

CPC, CPM

by 비트코기 2021. 2.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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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CPC, CPM의 비교

구분

CPC (Cost Per Click)

CPM (Cost Per Million)

개념

온라인 광고를 본 이용자가 배너 등의 광고를 클릭한 횟수를 기준으로 매체사에게 광고비를 지불하는 광고 단가 산정 기법

광고가 1000회 노출될 때를 기준으로 광고비를 책정하는 방식, 1000회 노출에 대해 광고비를 지급하는 정액제 방식 (배너광고)

광고방식

타겟 노출(Pull 방식)

무작위 노출(Push 방식)

타겟여부

관련 키워드 검색자가 곧 Targeting User

성별, 나이, 노출 섹션 등 타겟팅 가능

광고유형

키워드 광고

배너 광고

진행형태

키워드, 제목, 설명 문구 등 Text로 진행

Event, Branding, Web Site 런칭 등과 함께 기획 진행

장점

검색 타겟팅 된 고객에게 노출

해당 페이지 접속시 배너 노출로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

단점

배너광고 대비 1/4 노출, 노출량이 적음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어 구매 및 회원 전환이 매우 저조

평균CTR

3% ~ 10%

(키워드에 따라 편차)

0.05% ~ 0.1%

(배너소재 및 기간에 따라 편차)

- CPI (Cost Per Impression) : 광고가 1회 노출될 때를 기준으로 광고비를 책정

- CPA (Cost Per Action) : 광고를 내 건 것만이 아니라 그 광고를 통해 원하는 실적 발생시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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