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 TV, PC, 휴대폰에 이은 제 4미디어로서의 디지털 사이니지의 개요
가.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의 정의
- 네트워크를 통해 원격 제어가 가능한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공공장소나 상업공간에 설치하여 정보, 엔터테인먼트, 광고 등을 제공하는 디지털 미디어
II. 디지털 사이니지의 서비스 동향
가. 디지털 사이니지 서비스 변화요인
- 과거 단순 디지털 정보를 보여주는 DID에서 진화된 매체로 변화
나. 디지털 사이니지 서비스 동향
동향 |
변화요인 |
설명 |
인터렉티브 서비스구체화 |
매체의 변화 |
- 스마트폰 등 모바일 디바이스의 개인화 |
스마트 센서활용 |
- 다양한 정보 수집 분석 가능 |
|
고객 행동패턴 분석 |
- 소매점 설치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이용 |
|
디스플레이 고화질 및 대형화 |
대형화 |
- Public Display가 48.9인치 이상 증가 |
고화질 |
- 4K 전환 |
|
새로운 디스플레이 |
- 투명 디스플레이, 새로운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 창출 |
|
역할 및 플랫폼의 변화 |
IoT 데이터수집 |
- 데이터 수집가능, 클라우드 기반 분석 레포트 형태 |
자사 플랫폼화 |
- 삼성, 엘지, 구글 등 자사 플랫폼 구축 |
|
성숙시장으로 변화 |
- 가트너에서 “점진적 시장 수용” 단계로 평가 |
III. 디지털 사이니지의 서비스 사례
- 맞춤형 주문, 대장암 캠페인, 미래쇼핑, 미술관, 디지털수족관
반응형
'IT기술노트 > IT경영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OSS(Open Source Software) (0) | 2021.02.14 |
---|---|
CPC, CPM (0) | 2021.02.14 |
프로그래매틱 바잉 (0) | 2021.02.14 |
스마트 사이니지(Smart Signage) (0) | 2021.02.14 |
Key Escrow, SaaS Escrow (0) | 2021.02.14 |
소프트웨어 임치제도(SW Escrow) (0) | 2021.02.14 |
그린 스토리지(Green Storage) (0) | 2021.02.14 |
그린 IT(Green IT) 2.0 (0) | 2021.02.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