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술노트/IT경영전략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by 비트코기 2021. 2. 14.
반응형

I. TV, PC, 휴대폰에 이은 제 4미디어로서의 디지털 사이니지의 개요

가.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의 정의

   - 네트워크를 통해 원격 제어가 가능한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공공장소나 상업공간에 설치하여 정보, 엔터테인먼트, 광고 등을 제공하는 디지털 미디어


II. 디지털 사이니지의 서비스 동향

가. 디지털 사이니지 서비스 변화요인

- 과거 단순 디지털 정보를 보여주는 DID에서 진화된 매체로 변화

나. 디지털 사이니지 서비스 동향

동향

변화요인

설명

인터렉티브

서비스구체화

매체의 변화

- 스마트폰 등 모바일 디바이스의 개인화

스마트 센서활용

- 다양한 정보 수집 분석 가능

고객 행동패턴 분석

- 소매점 설치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이용

디스플레이

고화질 및

대형화

대형화

- Public Display 48.9인치 이상 증가

고화질

- 4K 전환

새로운 디스플레이

- 투명 디스플레이, 새로운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 창출

역할 및

플랫폼의 변화

IoT 데이터수집

- 데이터 수집가능, 클라우드 기반 분석 레포트 형태

자사 플랫폼화

- 삼성, 엘지, 구글 등 자사 플랫폼 구축

성숙시장으로 변화

- 가트너에서 점진적 시장 수용단계로 평가


III. 디지털 사이니지의 서비스 사례

   - 맞춤형 주문, 대장암 캠페인, 미래쇼핑, 미술관, 디지털수족관

 

반응형

'IT기술노트 > IT경영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OSS(Open Source Software)  (0) 2021.02.14
CPC, CPM  (0) 2021.02.14
프로그래매틱 바잉  (0) 2021.02.14
스마트 사이니지(Smart Signage)  (0) 2021.02.14
Key Escrow, SaaS Escrow  (0) 2021.02.14
소프트웨어 임치제도(SW Escrow)  (0) 2021.02.14
그린 스토리지(Green Storage)  (0) 2021.02.14
그린 IT(Green IT) 2.0  (0) 2021.02.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