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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인식기술, 위치정보, O2O |
I.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첨단 디스플레이, 스마트 사이니지의 개요
가. 스마트 사이니지(Smart Signage)의 정의
- IoT, 빅데이터 등 새로운 IT 기술을 접목하여 스스로 생각하여 사용자에게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디스플레이 시스템
II. 스마트 사이니지의 개념도 및 구성요소
가. 스마트 사이니지의 개념도
- 다수에게 광고를 제공하는 디지털 사이니지에서 개인 맞춤형 스마트 사이니지로 발전
나. 스마트 사이니지의 구성요소
구분 |
구성요소 |
설명 |
디스플레이 |
결합형 스크린 |
- 대형 스크린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상대적으로 작은 디스플레이를 다수 연결하거나 전시, 홍보 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서로 다른 크기의 장치 연결 |
이동형 스크린 |
- 디스플레이를 회전하거나 사방으로 이동하면서 위치 변화에 따라 콘텐츠를 동적으로 변화하는 스크린 |
|
사물 스크린 |
- 대형 건물이나 나무, 폭포 등 자연 경관을 비롯하여 주변 사물들에 콘텐츠를 투사하여 표출하는 형태의 스크린 |
|
스마트 미디어 |
상황인지 |
- 스크린의 형태와 변화에 따라 맞춤형 콘텐츠를 표출하기 위해서 이종 센서들을 이용하여 주변 정보 수집 |
동적그룹관리 |
- 동종 또는 이종의 스크린에 따라 각각 분리되면 별도의 콘텐츠 표출 되야 하고 결합 시 하나의 스크린으로 인지 하나의 콘텐츠 표현 등 동적 관리 |
|
스마트미디어 |
- 비정형 스크린 정보를 자동으로 획득하고 획득한 정보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매시업, 재인코딩 또는 보정하는 기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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