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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모바일 광고를 위한, 프로그래매틱 바잉의 개요
가. 프로그래매틱 바잉의 정의
- 프로그램이 자동적으로 사용자의 데이터를 분석해 타겟 오디언스에게 광고를 노출시키고 집행 데이터를 분석해 캠페인을 최적화 시킬 수 있는 자동화된 시스템
나. 프로그래매틱 바잉의 등장배경
- 효율적인 과정, 인벤토리의 최적화, 실시간 구매 가능, 소셜 공유, 크로스 플랫폼 통합
II. 프로그래매틱 바잉의 개념도 및 기술요소
가. 프로그래매틱 바잉의 개념도
나. 프로그래매틱 바잉의 기술요소
구분 |
요소기술 |
내용 |
광고를 사는 쪽 |
Advertiser |
- 광고주 |
Agency |
- 다양한 광고주들의 광고 캠페인을 대행해주는 회사 - 에이전시는 광고 컨텐츠를 만들고 매체에 전달 |
|
ATD |
- 에이전시의 특별한 유닛으로, DSP 또는 다른 기술을 활용해 프로그래매틱 또는 경매 형태로 미디어를 구매하고 최적화하는 작업 |
|
DSP |
- 광고주와 에이전시가 하나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여러 애드 네트워크가 보유한 인벤토리를 관리하고 구매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플랫폼 |
|
광고를 파는 쪽 |
SSP |
- 매체가 인벤토리를 자동으로 관리하고, 팔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 |
Publisher |
- 매체 (퍼블리셔) |
|
Audience |
- 소비자, 상품 구매 고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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