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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기술노트/IT경영전략

프로그래매틱 바잉

by 비트코기 2021. 2.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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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모바일 광고를 위한, 프로그래매틱 바잉의 개요

가. 프로그래매틱 바잉의 정의

   - 프로그램이 자동적으로 사용자의 데이터를 분석해 타겟 오디언스에게 광고를 노출시키고 집행 데이터를 분석해 캠페인을 최적화 시킬 수 있는 자동화된 시스템

나. 프로그래매틱 바잉의 등장배경

   - 효율적인 과정, 인벤토리의 최적화, 실시간 구매 가능, 소셜 공유, 크로스 플랫폼 통합


II. 프로그래매틱 바잉의 개념도 및 기술요소

가. 프로그래매틱 바잉의 개념도

나. 프로그래매틱 바잉의 기술요소

구분

요소기술

내용

광고를 사는 쪽

Advertiser

- 광고주

Agency

- 다양한 광고주들의 광고 캠페인을 대행해주는 회사

- 에이전시는 광고 컨텐츠를 만들고 매체에 전달

ATD

- 에이전시의 특별한 유닛으로, DSP 또는 다른 기술을 활용해 프로그래매틱 또는 경매 형태로 미디어를 구매하고 최적화하는 작업

DSP

- 광고주와 에이전시가 하나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여러 애드 네트워크가 보유한 인벤토리를 관리하고 구매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플랫폼

광고를 파는 쪽

SSP

- 매체가 인벤토리를 자동으로 관리하고, 팔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

Publisher

- 매체 (퍼블리셔)

Audience

- 소비자, 상품 구매 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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