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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기술노트/IT경영전략

SLM(Service Level Management)

by 비트코기 2021. 2.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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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W, SLA


I. SLA기반 서비스 수준관리 체계, SLM의 개요

가. SLM(Service Level Management)의 정의

   - SLA에서 정의한 서비스에 대해 정확히 성과를 측정/평가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더 나은 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일련의 과정

나. SoW, SLA, SLM의 관계


II. SLM의 프레임워크 및 구성요소

가. SLM의 프레임워크

- 고객과 IT서비스 업체 간의 SLA를 바탕으로 SLM 수준을 결정, 서비스 수준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나. SLM의 구성요소

구성요소

설명

Service Catalog

- 서비스 전체 목록

SLA

- Service Level Agreement

-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와 사용하는 업체 간의 서비스 협약서

OLA

- Operational Level Agreement

- 내부 조직 간 의사소통 및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서비스와 공급자 내부 부서 간에 교환하는 합의서

Service Quality Plan

- 합의된 서비스 수준의 보장을 위해 필요한 모든 내용을 기술한 내부 계획

Service Report

- 주기적으로 서비스 수준 위반 여부 검토

SLM 엔진

- 서비스 수준을 관리하는 과정에서 서비스 수준 관리 지표 별 측정치 산출

- 보고서 작성 자동화 기능, 실시간 정보 서비스 모니터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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