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 O2O, O4O의 개요
가. O2O의 정의
- ICT 기술을 기반으로 온라인을 통해 고객을 유치하여 오프라인으로 소비자를 유도하는 방식
나. O4O의 정의
- 온라인 기업이 가지고 있는 고객 정보와 자산을 기반으로 오프라인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새로운 매출을 만들어내는 플랫폼
II. O2O
가. O2O의 개념도
나. O2O의 기술요소
- 비콘, 지오펜싱, Wi-Fi, BLE, LBS, NFC
III. O4O
가. O4O의 전환과정
나. O4O의 기술요소
- 인식기술 : RFID, NFC, 이미지인식, 얼굴인식
- 위치기반기술 : 지오펜싱, 비콘
- 분석기술 : 빅데이터, 인공지능, 매장트래킹
반응형
'IT기술노트 > IT경영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0) | 2021.02.13 |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0) | 2021.02.13 |
구독경제(Subscription Economy) (0) | 2021.02.13 |
공유경제(Sharing Economy) (0) | 2021.02.13 |
옴니채널 (0) | 2021.02.13 |
GDPR(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 (0) | 2021.02.13 |
개인정보보호법 (0) | 2021.02.13 |
COSO (0) | 2021.02.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