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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비즈니스 문제 해결을 위한 도구와 기술,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개요
가. 비즈니스 애널리틱스(Business Analytics)의 정의
- 복잡한 비즈니스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도구와 기술들 그리고 애널리틱스의 원칙들을 포함하는 애플리케이션
나. 비즈니스 애널리틱스의 등장배경
- 시장주도형 비즈니스 경쟁, 데이터 분석/활용 기술의 진화, 비즈니스 문화적 변화
다. 비즈니스 애널리틱스의 목적
- 고객관계관리, 거래모니터링, 마케팅, 비즈니스 시뮬레이션
II. 비즈니스 애널리틱스의 구성도 및 구성요소
가. 비즈니스 애널리틱스의 구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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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과 반응적 의사결정의 한계를 갖는 Business Intelligence보다 발전
나. 비즈니스 애널리틱스의 구성요소
구분 |
구성요소 |
내용 |
관찰기반 |
정형리포트 |
- 현재 발생하는 정형적 상황에 대한 리포팅 |
비정형리포트 |
- 발생 장소, 빈도 등에 대한 비정형 리포팅 |
|
OLAP |
- 검색, 드릴 다운, 비즈니스 문제에 대한 원인 파악 |
|
경보 |
- 대응을 위한 조치 및 행동의 준비 상태 파악 |
|
예측기반 |
통계분석 |
- 결과에 대한 분석과 원인에 대한 분석 수행 |
시계열예측 |
- 현재의 추세를 기반으로 미래의 추세에 대하여 예측 |
|
예측 모델링 |
- 예측에 대하여 발생 될 구체적 상황에 대한 예측 |
|
최적화 |
- 미래에 발생할 일에 대한 최적 방안 선정 |
III. 비즈니스 애널리틱스의 수준
- 서술적 애널리틱스, 예측적 애널리틱스, 규범적 애널리틱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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