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 고객지향 업무처리 방식으로의 변경, PI의 개요
가. PI(Process Innovation)의 정의
- 프로세스, 정보시스템 및 조직 등을 총체적으로 개혁하는 것으로, 현재의 업무처리 방식과 정보 및 물류를 고객지향으로 바꿈으로 경쟁우위의 변화 대응력을 조기에 확보하는 프로세스 혁신의 경영기법
나. PI의 추진요소
프로세스 |
전조직원 참여 |
|
정보기술 |
비전과 전략에 의한 TOP-DOWN 전개 |
|
조직 |
조직 재설계, 조직 능력 향상, 사용자 및 IT전문가 참여 |
II. PI 구축 및 추진전략
가. PI 구축
나. PI 추진전략
반응형
'IT기술노트 > IT경영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 (0) | 2021.02.13 |
---|---|
빅뱅파괴(Big Bang Disruptive) (0) | 2021.02.13 |
파괴적혁신(Disruptive Innovation) (0) | 2021.02.13 |
변화관리(Change Management) (0) | 2021.02.13 |
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0) | 2021.02.13 |
ISMP(Information System Master Plan) (0) | 2021.02.08 |
ISP(Information Strategy Planning) (0) | 2021.02.08 |
BABOK(Business Analysis Body Of Knowledge) (0) | 2021.02.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