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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기업 내/외부 채널의 통합, MCI의 개요
가. MCI(Multi Channel Integration)의 정의
- 고객중심, 서비스 중심의 프로세스 구축을 위해 고객의 모든 접근채널, 기업 내부 시스템간의 인터페이스를 통합한 솔루션
나. MCI의 등장배경
II. MCI의 개념도 및 구성요소
가. MCI의 개념도
나. MCI의 구성요소
구분 |
설명 |
FII (Front-end Interface Integration) |
각 채널 고유 서버와 연계가 용이한 인터페이스 거래를 요청한 채널 고유 서버로 처리 결과를 분배 |
MFR (Message Format Rule) |
거래 요청 전문을 해당 백-엔드 시스템에 전달 형태로 재구성, 복합거래의 경우 각각의 백-엔드 시스템에 적합한 여러 개의 전문이 구성 될 수 있으며, 거래처리 후에는 채널 고유 서버에 적합한 형태로 전문을 통합하고 변환 |
TCR (Transaction Control Rule) |
거래를 백-엔드 시스템으로 보내는 규칙을 결정하고 다수의 백-엔드 시스템에 순차적으로 거래를 전송하는 경우 거래 통제 및 거래 실패 시 취소 처리 규칙 등을 통제 |
LTR (Log Trigger Rule) |
고객의 접촉 이력을 수집하기 위해 로그의 수준을 통제하며 최종적으로 BII를 통해 자원화된 백-엔드 시스템과 접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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